이지싸인(EasySign) 고객지원

이지싸인 서비스 관련 자주묻는 질문입니다.

  • question 이지싸인을 가입만해도 결제가 되나요?
    answer 이지싸인 회원가입 시에는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지싸인 서비스는 개인 인증서 1개를 무료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의 인증서 사용 또는 추가기기 설정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 직접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매하셔야 매월 정기 결제가 진행됩니다.
  • question IOS를 사용 중인데 이지싸인 앱 실행 시 인트로에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answer 디바이스에 생체정보(지문 or FaceID)를 등록 후 앱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IOS는 현재 간편비밀번호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Android는 간편비밀번호 서비스 지원)
    생체정보 미등록 상태에서 이지싸인 APP을 실행하시면 인트로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디바이스에 생체정보를 등록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899-2823 내선번호 4번)로 연락해주시면 빠르게 도움드리겠습니다.
  • question [PC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PC프로그램을 깔았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answer PC프로그램은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사이트에서 인증서 로그인 시 보안토큰 항목에서 이지싸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C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더라도 PC 화면에는 변화가 없으며 사이트에서 인증서 로그인 시 이지싸인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이지싸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PC프로그램 설치는 필수이며 국세청과 KB캐피탈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PC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이지싸인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 question [인증서 이동]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를 PC나 핸드폰으로 이동하고 싶습니다.
    answer 이지싸인은 인증서를 안전한 클라우드에 저장 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PC, 핸드폰에서 클라우드로 이동 가능)
    고객님의 인증서 보안을 위해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를 외부 매체로 이동하는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에서 PC, 핸드폰으로 이동 불가)
    클라우드 내 저장된 인증서 삭제는 가능합니다.
  • question 국세청 홈택스 이용 관련 FAQ
    answer Q1. 홈택스에서 이지싸인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
    1. [PC] 홈택스 접속
    2. [PC] 로그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선택
    3. [PC]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저장 위치 클라우드 선택
    4. [PC]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5. [휴대폰] 휴대폰에 도착한 푸시 알림을 선택하여 앱 실행
    6. [PC] 인증서 선택창에 나타난 인증서 목록 중 사용할 인증서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7.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
    8. [PC] 로그인 완료


    Q2. 앱에서는 인증서가 보이는 데 국세청 로그인 시 인증서 창에서 인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A. 국세청 인증서 창에서 인증서가 보이지 않을 경우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1. 인증서가 만료되었는 지 확인해주세요.
    2. 무료 고객이 두번째 이상의 인증서를 찾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 경우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 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공유받은 인증서를 승인받기 전에 사용하려고 했는 지 확인해주세요.(사용 승인 ON)


    Q3. 홈택스에 등록되지 않은 인증서라고 표시됩니다.
    A. 홈택스에서 등록되지 않은 인증서라고 표시되는 경우 먼저 홈택스에 인증서를 등록하셔야 인증서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홈택스에 인증서 등록 후 이지싸인 로그인 하는 방법]
    1. [PC]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화면으로 이동
    2. [PC]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하기 버튼 클릭
    3. [PC] 인증서 선택창에서 인증서 저장 위치 클라우드 선택
    4. [PC]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5. [휴대폰] 휴대폰에 도착한 푸시 알림을 선택하여 앱 실행
    6. [PC] 인증서 선택창에 나타난 인증서 목록 중 등록할 인증서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7. [휴대폰] 생체 or 간편비밀번호 인증
    8. [PC] 등록 완료


    Q4. 홈택스 로그인 시 PC인증서창에 클라우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A. PC인증서 창에서 클라우드 서비스가 안 보일시에는 NTSMagicLinex ActiveX를 삭제 후 다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삭제 방법 :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에서 NTSMagicLinex ActiveX 삭제


    Q5.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시 PC인증서창에 클라우드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A. 현재 이지싸인 서비스는 홈택스 로그인 서비스만 지원되며, 세금계산서 발행 시 이지싸인 홈페이지에서 PC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가능합니다.

    [홈택스 세금계산서 발행시 이지싸인 이용방법]
    1. [PC] 이지싸인 홈페이지 접속 후 PC프로그램 설치
    2. [PC] 홈택스 PC인증창 보안토큰에서 easysign 선택
    3. [PC]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4. [휴대폰] 휴대폰에 도착한 푸시 알림을 선택하여 앱 실행
    5. [PC] 인증서 선택창에 나타난 인증서 목록 중 사용할 인증서 선택 후 앱에 표시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사용자 비밀번호를 사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미리 지정한 비밀번호 입력
    6.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하면 완료

  •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료는 어떻게 되나요?
    answer 개인 1인 1인증서 및 1기기사용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개인 1인 1개 이상의 인증서 및 추가 기기사용, 사업자 인증서 사용은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료는 다음과 같으며, 이지싸인 홈페이지(www.easy-sign.co.kr) 서비스가입안내에서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프리미엄 서비스]
    1. 개인 프리미엄형 (인증서 1~5개 대표기기 1개 추가기기 1~5개) : 월 990원(VAT 포함)

    [사업자 프리미엄 서비스]
    1. 사업자 기본형 (인증서 1~5개 대표기기 1개 추가기기 1~3개) : 월 2,200원(VAT 포함)
    2. 사업자 고급형 (인증서 1~10개 대표기기 1개 추가기기 1~5개) : 월 5,500원(VAT 포함)
    3. 사업자 프리미엄형 (인증서 1~20개 대표기기 1개 추가기기 1~10개) : 월 11,000원(VAT 포함)
    4. 사업자 무제한 : (인증서, 추가기기 무제한) :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 협의
  •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 휴대폰 소액결제로 프리미엄 가입 후 통신사 변경을 하면 계속해서 자동결제가 이루어지나요?
    answer 이전 결제일로부터 1개월 동안은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재가입해야 합니다.
  •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 이지싸인에 등록된 인증서를 다른 회원과 공유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nswer 인증서 공유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이 필요합니다.

    1. 대표기기에서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

    2. 추가기기 등록
    2-1. [공통] 좌측 상단 메뉴에서 추가기기 메뉴 선택
    2-2. [대표기기] QR코드 스캔 화면에서 추가기기 등록 버튼 클릭
    2-3. [추가기기] QR코드 생성 화면에서 QR 생성하기 버튼 클릭
    2-4. [대표기기] 추가기기 화면에 나타난 QR코드 스캔
    2-5. [대표기기] 생체 or PIN 인증
    2-6. 추가기기 등록 완료

    3. 대표기기에서 인증서 공유 설정
    3-1. 공유할 인증서 우측 상단의 메뉴(점3개)에서 추가기기관리 메뉴 선택
    3-2. 동의 체크
    3-3. 추가기기 목록에서 공유할 대상 회원 선택 후 저장 버튼 클릭
    3-4. 생체 or 간편비밀번호 인증
    3-5. 공유 설정 완료 (추가기기 화면에 공유된 인증서가 보임)

    4. 대표기기에서 인증서 사용 승인
    4-1. 좌측 상단 메뉴에서 추가기기 메뉴 선택
    4-2. QR코드 스캔 화면에서 추가기기 목록 중 승인하고자 하는 회원의 스위치 ON
    4-3. 생체 or 간편비밀번호 인증
    4-4. 승인 완료
  •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 중인데 자동 결제되는 신용카드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nswer 자동 결제되는 신용카드 변경을 원하실 경우, 사용하고 계신 서비스 해지 후 해당 서비스 종료일 이후 새로운 신용카드로 서비스를 재구매해주시면 됩니다.
  •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 서비스 변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이지싸인의 모든 서비스는 선불결제 상품으로 구매하신 서비스에 대해서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서비스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사용하고 계신 서비스 해지 후 해당 서비스 종료일 이후 새로운 상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불가피한 사항으로 당월에 추가 인증서나 기기등록이 필요한 경우, 고객 센터(1899-2823)로 연락바랍니다.
  • question [프리미엄 서비스] 유료 서비스 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이지싸인의 모든 서비스는 선불결제 상품으로 구매하신 서비스에 대해서는 결제취소 및 환불되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께서 해지신청 또는 가입해지를 하실 경우 다음 결제일부터 더 이상 추가 결제되지 않으며 남은 기간 동안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해지방법은 프리미엄 신청 페이지에서 해지 신청 버튼 클릭하면 해지신청이 완료됩니다.
  • question 2개 이상의 인증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answer 이지싸인 서비스는 개인인증서 1개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2개 이상의 인증서 또는 법인 인증서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엄 서비스 가입 안내]
    1. 이지싸인 앱 실행
    2. 좌측 상단 메뉴 버튼 클릭
    3. 프리미엄 버튼 클릭
    4. 개인 또는 사업자 프리미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5. 요금제 선택 및 동의 체크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6. 결제 수단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7. 약관동의
    8. 화면에서 요구하는 결제 정보 입력 후 다음 버튼 클릭
    9. 결제완료
  • question 인증서 로그인 진행 시 APP으로 PUSH가 오지 않습니다.
    answer 인증서 로그인 진행 시 APP으로 PUSH가 오지 않는다면 2가지를 확인해주세요.

    1. 앱 메인화면에 있는 PC연결 버튼을 눌러 PC와 APP을 연결해보세요.
    2. 앱 알림을 꺼 놓았는 확인해주세요.
    앱 알림을 켜놓은 상태에서도 PUSH가 오지 않는다면 앱을 완전히 삭제한 후 재설치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question 이지싸인 가입 해지를 원합니다.
    answer 가입해지를 원하실 경우, 이지싸인 메뉴 선택 후 내 정보에서 가입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가입해지가 완료됩니다.
    가입 해지를 하시면 저장된 인증서, 이용 내역 등 모든 정보와 계정이 삭제되며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해지 고객님께서 이지싸인 서비스를 다시 이용하시려면 재가입 후 인증서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 question 인증서 창에서 EasySign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answer 이지싸인 홈페이지에서 PC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나요?
    이지싸인을 사용하실 PC에 최초 1회 PC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이지싸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8.12.28 기준 국세청, KB캐피탈은 PC프로그램 설치없이 이용 가능)

    - PC프로그램 설치 방법
    1. 이지싸인 홈페이지(www.easy-sign.co.kr) 접속
    2. 홈페이지 상단에서 PC프로그램 설치 버튼 선택
    3. PC프로그램 다운 완료
  • question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이지싸인에서는 인증서 갱신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증서가 만료된 경우에는 발급기관(은행, 증권사 등)을 통해 재발급을 받은 후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인증서(만료된 인증서)를 삭제 후 갱신한 인증서를 다시 등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question 무료와 유료의 구분은 어떻게 되나요?
    answer 개인의 경우 가입 후 인증서 1개를 무료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2개 이상의 인증서를 등록하거나 추가기기를 설정하기 위해선 유료서비스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법인인증서의 경우 인증서나 추가기기의 개수와 관계 없이 유료서비스에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question 이지싸인으로 증권사이트 로그인이나 주문이 가능한가요?
    answer [증권사이트 이지싸인 로그인 방법]
    1. 이지싸인으로 로그인을 하기 위해 하드디스크에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삭제 또는 다른 곳으로 백업해주세요.
    (하드디스크에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존재할 경우, 보안매체(보안토큰 이지싸인) 사용(선택) 불가 현상 발생)
    2. 휴대폰 번호 입력 화면 출현 시 이지싸인서비스 화면에서 확인을 선택하세요.
    3. 사용할 인증서를 선택 후 “1회용 인증번호” 입력 후 모바일 기기에서 생채 or PIN 인증 후 로그인 완료

    [증권사이트 주문 방법]
    PC(WTS)에서 주문 요청 시 2회의 푸시발송(PC에서 1회용 인증번호 입력단계 생략됨), 2회의 지문인증 수행 후 주문이 완료됩니다.
  • question 은행이나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answer 공인인증선택창에서 보안토큰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든 은행 및 공공기관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question 앱을 삭제하면 저장 된 공인인증서도 삭제가 되나요?
    answer 저장하신 공인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삭제되지 않으며, 재사용을 원하실 경우 앱 설치 후 본인인증만 거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question 휴대폰 단말기를 바꿨는데 다시 처음부터 절차를 밟아야 하나요?
    answer 고객님의 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단말기 교체 후 본인인증만 받으시면 기존 사용자와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 question 이지싸인(클라우드)에 저장 된 인증서를 삭제하고 싶습니다.
    answer 메인화면에서 삭제하고자 하시는 인증서의 메뉴 선택 후 인증서정보 페이지에서 인증서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하시면 됩니다.
  • question 인증서는 어떻게 등록해야 하나요?
    answer 이지싸인 APP에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PC에 있는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1. [휴대폰] 메인화면 에서 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후 PC에서 가져오기 클릭
    2. [PC] 이지싸인 홈페이지 접속 후 왼쪽에 있는 인증서 저장하기 버튼 클릭
    3. [PC] 인증서 이동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4. [PC] 페이지 하단에 있는 이지싸인 인증서 저장 버튼 클릭
    5. [PC] 휴대폰 화면에 나타난 승인번호 13자리 입력
    6. [PC] 이지싸인에 등록할 인증서 선택
    7. [PC]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8. [휴대폰] 인증서 비밀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한 번 더 입력
    9.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
    10. [휴대폰] 인증서 등록 완료

    두 번째 방법은 휴대폰에 있는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1. [휴대폰] 메인화면 에서 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후 휴대폰에서 가져오기 클릭
    2. [휴대폰] 이지싸인에 등록할 인증서 선택
    3. [휴대폰]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4.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
    5. [휴대폰] 인증서 등록 완료
  • question 이지싸인 앱을 설치했는 데 이용방법을 모르겠어요.
    answer 자세한 이지싸인 이용방법은 이용가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가이드 위치 : APP 메인에서 메뉴 선택 후 이용가이드 선택
  • question 모바일(홈택스 앱, 은행 앱 등)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nswer 현재는 PC에서만 지원이 되며, 모바일 앱에서 연동은 준비 중에 있습니다.
  • question 인증서 사용내역 보기에서 이용처가 보이지 않습니다.
    answer 현재 사용내역인증서 상세보기 기능은 무설치 방식으로 사용하는 곳에서만 제공됩니다.
    (국세청, KB캐피탈)
  • question 이지싸인를 이용한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answer 이지싸인 서비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로그인 방법 안내드립니다.

    [국세청 홈택스 이지싸인 이용 방법]
    1. [PC] 홈택스 접속
    2. [PC] 로그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선택 후 클라우드 선택
    3. [PC]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4. [휴대폰] 휴대폰에 도착한 푸시 알림을 선택하여 앱 실행
    6. [PC] 인증서 선택창에 나타난 인증서 목록 중 사용할 인증서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7.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
    8. [PC] 로그인 완료

    [KB캐피탈 이지싸인 이용 방법]
    1. [PC] KB캐피탈 홈페이지 접속
    2. [PC] 로그인에서 클라우드사인 로그인 선택
    3. [PC]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4. [휴대폰] 휴대폰에 도착한 푸시 알림을 선택하여 앱 실행
    6. [PC] 인증서 선택창에 나타난 인증서 목록 중 사용할 인증서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7.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
    8. [PC] 로그인 완료

    [기타 사이트 이지싸인 이용 방법]
    1. [PC] 이용기관 홈페이지 접속
    2. [PC] 공인인증서 로그인
    3. [PC] 인증서 선택창에서 보안토큰 선택 후 EasySign 선택
    * 인증서 선택창에서 EasySign이 보이지 않을 경우 이지싸인 홈페이지에서 PC프로그램 설치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4. [PC] 휴대폰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5. [휴대폰] 휴대폰에 도착한 푸시 알림을 선택하여 앱 실행
    6. [PC] 인증서 선택창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
    7. [PC] 휴대폰 화면에 나타난 숫자 6자리를 보안토큰 비밀번호(간편비밀번호)으로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8. [휴대폰] 생체 or PIN 인증
    9. [PC] 로그인 완료
  • question 주거래 은행에서 이지싸인으로 계좌이체 서비스 이용 시 전자서명이 되지 않습니다.
    answer 혹시 일회용 비밀번호를 이용하고 계신가요? 현재 일부 은행에서는 사용자 비밀번호 서비스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주거래 은행에서 이지싸인 서비스로 계좌이체 전자서명이 되지 않을 경우, 사용자 비밀번호로 설정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비밀번호로 설정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면 고객센터(1899-2823(내선번호 4번))로 문의해주세요.
  • question 일회용 비밀번호와 사용자 비밀번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nswer Q1) 일회용 비밀번호와 사용자 비밀번호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 일회용 비밀번호(PIN)은 인증서 암호 입력 시 비밀번호를 기억할 필요 없이 매번 새롭게 생성된 1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보안성이 높음/사용 권장)
    - 사용자 비밀번호(PIN)은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개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은행에서는 사용자 비밀번호 서비스만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주거래 은행에서 이지싸인 서비스로 계좌이체 전자서명이 되지 않을 경우, 사용자 비밀번호로 설정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2) 비밀번호 설정은 어디에서 하나요?
    이지싸인 앱 메뉴 > 환경설정 > 비밀번호 설정에서 비밀번호 방식 변경 및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비밀번호 이용 방법을 설정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일회용 비밀번호 방식으로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Q3) 사용자 비밀번호로 설정할 경우 일회용 비밀번호 사용은 불가능한가요?
    사용자 비밀번호와 일회용 비밀번호 방식을 동시에 사용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단, 비밀번호 이용 방법 변경은 원하실 때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사용자 비밀번호 > 일회용 비밀번호, 일회용 비밀번호 > 사용자 비밀번호)

    Q4) 사용자 비밀번호를 사용 중인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지싸인 환경설정 > 비밀번호 설정 페이지에서 “사용자 비밀번호(PIN) 재설정”을 누른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시 기존에 사용하시던 사용자 비밀번호는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5) 비밀번호는 언제 사용하나요?
    사이트에서 이지싸인을 이용하여 인증서를 사용하실 경우, 보안토큰 PIN 입력란에 입력하는 비밀번호입니다.